소통공간 공지사항, 협회소식 등 다양한 정보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코로나19 관련 장애인중심 생활건강 조사

한뇌협 관리자

view : 1935

안녕하세요. 대한작업치료사협회입니다.

 

이번 코로나19는 저희들에게 매우 많은 과제를 남기고 있습니다. 다행히 감염에 대한 대응과 예방이 잘 이루어져서 감염확산은 진정국면에 이르는 듯 하지만, 여전히 장애인구에 대한 대응과 지원은 미흡한 실정입니다. 장애인구를 위한 예방과 감염대응기간 중에서도 건강이 유지될 수 있는 일상적 지원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아직 우리에게는 실제 장애인과 장애인과 직접 생활을 하는 지원자에 대한 재난 및 감염관련 자료가 부족합니다. 이에, 저희는 코로나19 대응기간 동안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체활동 중단 등으로 인해 장애인의 생활에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았는지, 감염대응과 관련한 지원은 어떠했는지 조사하고자 본 설문을 장애 당사자와 전문가의 자문을 통하여 제작하였습니다.

 

설문결과는 전염병이 유행하는 재난시 장애인 생활건강지원과 정부차원의 장애인 응급상황매뉴얼을 제안하는 기초자료로 사용하고자 합니다. 설문에서는 편의상 장애인을 본인으로 기술하였습니다. 돌봄자나 다른 사람이 대신 설문에 응답하시는 경우 본인의 답변을 토대로 하거나, 본인의 관점에서 설문에 참여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설문에 응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대한작업치료사협회 드림-

 

 

장애당사자용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4d7JX4qEO_giv56EiHSeb6_KH7f1LSID_aQYCMVEyMnkL5g/viewform

 

돌봄자/활동지원사용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iCIyCGWef8lEPb63Rt4ZcezL44Em4RyBFXOpEO8zYrh0EeQ/viewform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