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공지사항, 협회소식 등 다양한 정보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2018 서울‧경인 전동휠체어축구 풀리그

한뇌협 관리자

view : 1007

[보도자료]
중증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2018 서울 ‧ 경인전동훨체어축구 풀리그
서울시 성북구 정릉로 444, 1층
Tel. 02-6082-6420 Fax. 02-6280-2421 Homepage. http://www.420pan.or.kr

발  신
 서울전동훨체어축구협회
일  자 
 2018년 4월 10일(화)
장  소
 노원구청 2층 대강당
담  당
 김진우(서울전동훨체어축구협회 사무국장)010-5611-3276
 
1. 귀 언론사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서울전동휠체어축구협회는 중증장애인 및 뇌병변장애인들의 지역 및 사회참여 활성화와 중증장애인들의 스포츠 참여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전동훨체어를 이용하는 당사자 스포츠단체입니다.
3. 국내에는 뇌병변장애인스포츠인 보치아 경기가 활성화 되어 있지만 중증장애인들이 전동휠체어를 타고 일상생활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종목이 거의 없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2014년 4월에 중증장애인과 뇌병변장애인들이 주축이 되어 [서울전동훨체어축구협회]를 발족하였으며, 매년마다 2회 서울지역 예선 경기와 부산지역에서 전국대회를 진행하였으며, 대한장애인체육협회의 지원으로 해마다 전국대회를 열게 되었습니다.
4. 전국대회와 서울지역 대회만 있다 보니 중증장애인들이 기존 스포츠 발전에 있어 미비한 결과를 초례하는 부분이 발생하여 서울‧경인지역에서 처음으로 6개팀(난쏘공, 독립SNA,드래곤,봉고레,오마이갓,토네이도 등)이 각 팀마다 5경기를 진행하는 총15번하는 풀리그전대회입니다. 이 대회는 열악한 중증장애인스포츠 환경에서 중증장애인들이 자신의 훨체어를 이용해 스포츠 대회에 참여하는 것으로 지역사회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며, 장애인스포츠 종목이 장비구입과 스포츠 환경을 만드는데 일조하여 지역사회의 적극적 지원과 참여가 필요함을 알려내는 자리입니다.
5. 국내 장애인 스포츠 육성과 활성화를 맡고 있는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장단기 사업에서 생활체육 육성과 활성화 차원에서도 중증장애인의 [전동훨체어축구]는 빠른 시간 안에 저변화 및 확대되어야 할 종목이다. 이미 전동훨체어 보급이 전국적으로 15만대 이상의 보급률을 보이고 있어 단순하게 이동의 수단이 아닌 신체기능향상(순발력,스트레스 완화 등)과 사회적으로 협동심, 팀워크, 희생과 배려 등 스포츠 활동으로서의 기능 이상으로 많은 긍정적 효과를 나타내는 경기이다.
6. 이번 대회를 통해 전동훨체어축구가 중증장애인들에게는 사회참여 의식을 높이고, 장애인당사자의 참여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며 국제적으로 이미 300개 이상의 팀들이 창단되어 세계 전동훨체어축구 월드컵대회까지 열리고 있어 대한민국 대표로 세계대회에 참여할 종목으로 발돋움할 계기가 될 것입니다. 부디 오셔서 적극적인 취재를 부탁드립니다.
  
“2018년 서울‧경인 전동휠체어축구 풀리그”
  2018년 4월10일 서울전동휠체어축구협회에서 생활체육 활성화 사업으로 서울‧경인지역 6개 팀이 참가하는 2018년 서울‧경인 전동휠체어축구 풀리그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지역 중증장애인들 및 뇌병변장애인들의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와 자기 정체성 확립을 통한 자신감 회복과 중증장애인의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정식대회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아울러 피파 산하 기관으로 있는 국제전동휠체어축구협회(FIPFA)에서 4년마다 한 번씩 개최지를 달리하여 열리는 국제전동휠체어축구 월드컵대회에 참가하는 것을 고대하며 국제수준의 경기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일정: 2018년 4월10일 풀리그 개막전
장소: 노원구청 2층 대강당(서울 노원구 소재)
참가팀 및 참가방법; 서울‧경인 6개팀 및 경기 관람을 원하는 장애인 및 비장애인
주최: 서울장애인축구협회, 노원중증장애인독립생활센터
주관: (사)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대회일정 및 참여팀: 첨부자료 참조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