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공지사항, 협회소식 등 다양한 정보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중앙장애아동지원센터 누리집 문 열어

김지희

view : 2171

장애아동과 발달장애인 가족 대상 전문정보 제공
브랜드네임 '비로소'로 정하고 BI 공개
13802515131117.jpg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관장 최복천, 아래 중앙장애아동지원센터)가 27일 장애아동과 발달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누리집을 열었다.
 
이 누리집은 경제·의료·교육·재활·가족·권익옹호·문화 여가 등 정부와 공공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지원정보를 분야별로 정리했다. 특히 누리집 메인화면에 분야별 메뉴를 간단하고 크게 노출해 알아보기 쉽게 했다.
 
아울러 전국 복지시설·기관을 안내하는 ‘시설정보’와 다양한 정보 이해에 참고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 메뉴도 갖추었다. 또한 장애아동·발달장애인 대상의 지역별 시책정보는 ‘지역맞춤검색’ 메뉴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이밖에 분야별 전문가들이 답변하는 ‘전문가 상담’ 코너를 운영하고, 자주 묻는 상담내용을 모아 Q&A 형식으로 제공해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전문 소식지 ‘e-레터’도 함께 발행할 예정이다.
 
13802517138057.jpg


 
또한 이날 중앙장애아동지원센터는 대중들이 센터의 정체성, 역할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브랜드네임 ‘비로소’를 정하고 BI(Brand Identity, 단체 상징)를 제작해 공개했다.
 
‘비로소’는 되다, 하다라는 의미가 있는 ‘비(Be)’와 길, 소통, 교류 등의 의미인 ‘로(路)’, 장소를 의미하는 ‘소(所)’를 조합하며 만든 이름으로 '소통하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비로소’에는 어느 한 시점을 기준으로 이전까지 이루어지지 않았던 사건이나 사태가 이뤄지거나 변화하기 시작함을 나타내는 말로서 장애아동과 발달장애인의 가족을 위한 복지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는 중앙장애아동지원센터를 통해 장애아동·발달장애인 가족의 삶이 ‘비로소’ 긍정적으로 변화한다는 의미도 담겨 있다.
 
BI는 비상하는 나비, 이륙하는 장소이자 교차로의 모습을 ‘Be’의 형상화와 상승곡선으로 표현했다. BI에 사용된 주황, 보라, 하늘색 등은 주류의 원색을 피하고 비주류 색의 조합을 통해 다양성을 표현했으며 파스텔 색의 밝고 경쾌한 느낌을 통해 장애아동과 발달장애인들이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한편, 중앙장애아동지원센터는 누리집 개통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1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추천을 통해 기념품을 증정한다.
 
-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
   누리집 http://www.broso.or.kr
   전화 02-3433-0745
   전자우편 beth2012@koddi.or.kr 
 
 
*출처 : 비마이너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