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공지사항, 협회소식 등 다양한 정보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보도자료] 바롬리빙 원고 모집

김태현

view : 1713

바롬리빙 원고 모집

1. 귀 언론사의 평화을 기원합니다.

2.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는(이하 한뇌협)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해증진과 협력을 도모하고, 뇌병변(뇌성마비, 뇌졸중, 외상성뇌손상, 파킨슨신드롬)장애인 및 가족의 인권복지를 실현하기위해 사회활동(복지,교육,노동)의 장벽과 차별 환경을 바꾸어 평등한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장애인인권단체입니다.

...

3. 2017년도 본 협회는 복지부 지원 ‘뇌병변장애인인권센터’ 활동의 일환으로 정보지 ‘바롬리빙’제작 하려 합니다. ‘바롬’이란 ‘바르다’의 옛말로서 바른 생활, 바른 생각, 바른 행동을 뜻하는 말로, 중증의 뇌병변장애인으로서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가는데 바른 자세로 살아가고자 하는 우리의 의지와 자세를 나타내는 말이며, 이에 ‘living'라는 말을 더해 지금 현재 뇌병변장애인의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 본 협회의 소식지 이름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17년도 이제 저물어 갑니다. 적폐청산과 나라다운 나라를 만든다고 새로운 대통령도 뽑았지만, 아직도 여러 가지 넘어야 할 산은 첩첩이 앞에 있고, 특히나 장애복지의 적폐청산은 요원하기만 합니다. ’장애인 패싱‘ 요즘 장판에서 유행하는 유행어입니다. 정책, 예산 등에서 장애인의 문제는 언급도 없이 그냥 넘어가버리는 상황을 자조적으로 표현한 말입니다. 중증장애인들의 노동권확보를 위해 또다시 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사를 점거 농성을 하는 투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직도 갈 길이 멀기는 하지만, 바롬리빙은 올 한해 마무리하는 차원에서 “2017년을 마무리하며...”로 주제를 잡아보았습니다.

4. 금번 12월에 발행될 ‘바롬리빙’에는 현장의 살아 숨 쉬는 활동의 내용뿐만 아니라, 본 협회 회원들과 그 가족들의 삶의 이야기도 함께 하는 장, 또한 마련하려 합니다. 뇌병변장애인과, 그 가족들, 그 외 장애운동에 관심이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5. 원고 공모
모집부문 : 칼럼, 시, 산문 등
주 제 : ‘2017년을 마무리하며’, 자유주제 등
분 량 : A4 2~3매
마 감 : 2017년 12월 4일 (12월 4일 24:00 까지만 접수)
우편접수의 경우 12월 4일 도착까지만 접수함.
제 출 : kshb@kshb.or.kr (이메일 접수) 문의 : 02 3437 2081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547 부천빌딩 3층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정책실 (우편접수)

채택된 원고에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